종합정보시스템 및 LMS 2차인증 정책 재시행 안내
등록일 2025-08-14
작성자 박애리
조회수 47
1. 관련
가. 총무팀-2003(2025. 7. 29. 보안실무협의회 심의)
나. 총무팀-2095(2025. 8. 5. 보안심사위원회 의결)
다. 총무팀-2110(2025. 8. 5. 총장내부결재)
2. 시행계획
가. 시행사유
- ISMS: 종합정보시스템 멀티 세션 통제 및 외부망 접속 시 추가 인증 수단 도입
- LMS: 교육부 일반대학의 원격수업 운영 기준에 따라 대리출석 방지 시스템 구축
나. 적용시기/방법
1) 적용 시스템, 대상, 시기
가) TIGERS+: 교원, 직원, 조교(2025. 8. 20.(수) 시행)
나) LMS: 학생 전체(장애학생(시각, 지체 등) 및 디지털취약계층(글로컬라이프대학)제외)
(2025. 9. 22.(월) 시행)
2) 적용방법: 기존 2차 인증 시스템(stone pass)을 활용하여 교내외 구분없이 전면 시행
다. 참고사항
1) 2차 인증 시스템(stone pass)은 휴대폰 어플리케이션 기반이기에, 종합정보시스템 사용시
휴대폰 소지 필수
2) 문의처: 사무처 총무팀(T. 5314), 학술정보원 디지털혁신팀(T. 5523)
붙임 2차 인증 재시행 관련 매뉴얼