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재해피해(폭우) 특별장학생 선발 안내

등록일 2023-07-20 작성자 박애리 조회수 2731

1. 목 적: 2023년 폭우(집중호우 등)로 인한 피해로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학부모와 학생의 학비부담

          경감 및 학업수행에 대한 동기부여

 

2. 신청대상
  가. 2023학년도 1학기 등록한 재학생 (단, 8학기 초과자 제외)
  나. 2023년 7월 폭우, 집중호우 등으로 피해를 입은 가구의 자녀

 

3. 신청기간: 2023.07.21.(금) 09:00 ~ 08.11.(금) 24:00

 

4. 선발인원: 피해사실이 확인된 대상자 전원

 

5 장학금액: 재해사실확인서에 기재된 피해정도에 따른 차등 지급 

 

구분

장학 금액

비고

A

1,000,000

‧ 등록금 범위 외 지급

‧ 신청서 및 증빙서류를 통해 장학복지팀에서 심의 후 장학금액을 책정

B

  금500,000

 

6. 제출서류 
  가. 재해피해 특별장학금 신청서 1부
  나. 재해 사실확인서 1부 (해당 주소지 읍‧면‧동사무소에서 발행)
  다. 주민등록등본 1부 (단, 부모님과 주소지가 다를 경우 가족관계증명서 추가 제출)
      * 제출서류는 2023년 7월 21일 이후 발급분에 한하여 유효함

 

7. 신청방법
  가. 온라인 신청: 종합정보시스템-등록/장학-장학금신청에서 붙임 장학금 신청서를 작성하여 첨부하여 신청
  나. 오프라인 신청: 웅지관 3층 장학복지팀으로 방문하여 신청 또는 이메일 신청
      - 이메일 주소: scholarship@daegu.ac.kr

 

8. 선발절차
   해당학생) 관련서류 제출 => 장학복지팀) 추천자 자격 검증 및 장학금 지급 

 

9. 지급 방법 
  가. 신청서 및 증빙서류 접수 후 피해정도를 파악하여 8월 말까지 지급 예정
  나. 개인별 계좌입금 

 

10. 문의: 학생행복처 장학복지팀 (053-850-5232, 5243)